입학후기

 

HYCU
김건호
h200803006
알알이 속속들이 빠짐없이 잘 가르쳐
“피교육자로 하여금 신명하게 공부하게 하는 대학””
한양사이버대학 밖에 없다..

 

공군소령으로 예편하여 현재 대한숙박업 중앙회 영등포구지회 수석부회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모텔업과 임대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육체와 원만하고 쾌활한 성격의 소유자로 모든 일을 긍정적으로 이해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주량은 소주3잔 담배는 피지 않으며 고기보다는 채식을 좋아하고 취미로 독서와 음악 감상을 즐깁니다. 무엇이든 하고자하는 마음을 먹으면 최선을 다해 노력 하는 것이 장점이며 단점이라면 학문에 욕심이 많아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다 갖으려고 하는 것이 단점입니다.

입학동기 / 학교 및 학과 선택이유

사이버대학을 지원하기위해 여러 대학의 장단점을 확인 검토해본결과 한양사이버대학의 교수진 및 콘텐츠가 가장 발전적이고 뛰어나다는 사실을 매스컴과 대학생들로부터 알게 되어 한양사이버대학에 지원했으며, 그동안 직장에서 얕은 컴퓨터 지식으로 소단위 직원들을 위해 컴퓨터 교육을 하던 중 수업을 거듭 할수록 피교육자의 실력은 향상되지만 본인의 실력은 향상되지 않고 한계마저 느껴, 컴퓨터학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학교를 다니면서 느낀점

입학하여 강의를 들어보니 한양사이버대학의 교수진은 매우 탁월하고 교수님들의 교육방법에 있어서도 타 대학에 비해 월등하고 심도 있는 교육이었으며, 컴퓨터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 학생이라도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방법을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인도하고 선배님들 또한 잘 이끌어 주셔서 컴퓨터에 앉아 공부 할 때는 게임하듯 마냥 즐겁기만 했습니다.

어떤 날에는 공부하다 시간을 놓쳐 밤을 빼앗긴 적도 있습니다. 입학 전 사설 컴퓨터학원도 다녀보고 군인제대자 직업교육도 받아보았지만 이렇게 섬세하게 그리고 알알이 속속들이 빠짐없이 잘 가르쳐 피교육자로 하여금 신명나게 공부하게 하는 대학은 한양사이버대학 밖에 없다는 사실을 체험하게 되였습니다. 교육을 지원하는 콘텐츠도 역시 사이버 대학 중 최상급입니다. 강의를 듣기위해 한양사이버대학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시종일관 상쾌한 기분으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콘텐츠 기기가 훌륭해 강의 수강 도중 다운되거나 하지 않고, 주파도 특성도 좋아서 강의 수강이 원활하기 때문입니다 훌륭한 콘텐츠로 교육을 지원하는 학교당국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동아리 행사에서도 선배들의 열성적인 활동과 학교와 후배들을 위해 배려하는 그 마음이 신입생들을 편안하게 리드하고 학교를 발전하게 합니다. 이렇게 안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학, 한양 사이버대학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게 발전하리라 믿으며, 한국을 도약하여 세계의 사이버대학으로 거듭나 멀리 미국LA 일본의 도쿄 중국의 베이징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수많은 교포들이 계속적으로 증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HYCU
김종일
h200803025
저는 장애인에 대한 따뜻한 배려로 지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입학식날 수화통역사들의 친절한 안내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39세 만학도로서 청각장애인입니다. 그러나 초등, 중등, 고등학교를 특수학교가 아닌 일반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 후 장애인직업전문학교를 졸업 후 여성의류전문업체인 마담포라에서 4년, 남성의류 전문업체인 두오산업에 근무하면서 사회생활을 경험한바있으며 또한 미국수화를 배우고자 약 1년 간 미국에 유학한 바도 있습니다. 귀국 후 현대첨단산업 및 기술을 익히기 위해 장애인협회와 컴퓨터전문학원에서 각종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약 3년 간 배우고 정보통신분야에 접근하고자 노력한바 있습니다. 저의 성격은 침착, 명랑하며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심 성의껏 최선을 다하는 성품입니다.

입학동기 / 학교 및 학과 선택 이유

사회 일반적인 컴퓨터학원에서 기초 지식을 어느 정도 습득하였으나 날로 변하는 정보산업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분야의 전문지식과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은 필수이므로 컴퓨터공학과를 지원하였으며 이는 공학 분야에 최고의 역사는 물론 실력과 경륜의 교수님으로 강의되는 모든 학문이 어찌 한양사이버대학과 타 대학을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또한 장애인에 대한 배려 또한 따뜻하여 귀 대학을 지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학교를 다니면서 느낀점

입학식날 이벤트도 좋았고 오리엔테이션 그리고 저녁 회식도 화기애애하였지만 특히 입학식날 수화통역사를 배치한 점과 수화통역사들의 친절한 안내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후배들에게 하고싶은말

컴퓨터분야에 관심 있는 한국의 청각장애인 학도는 두말없이 한양사이버대학을 지원하길 바랍니다.